FIT.자유여행이란? 패키지 여행과는 정반대되는 개념의 여행으로 국가와 이념,지리적, 시간적, 한계를 초월하는 여행 자유화 시대에 여행의 참맛을 누리며 한축을 차지하는 패턴입니다.
여행을 전문으로 하는 관광여행사가 만들어 놓은 여행상품을 예약하여 가이드의 안내를 받아 떠나는 패키지 여행과는 달리 여행자 스스로가 자기취향과 일정에 맞게 식사메뉴,호텔,여행을 계획하고 출발하기에 혹은 FIT.자유여행을 “Free Individual Tour”라고도 불리며 또,여행자가 가이드에게 의지하지않고 자기 주관적인 여행이라는 의미에서 “Foreign Independent Tour” 라고도 말합니다.
특히 직장인,학생들에게 주말을 알차게 이용하기위한 금요일 밤출발-월요일 새벽도착하는 (한국의 “올빼미투어”, ”밤도깨비여행”) 조금은 빠듯한 일정이지만 가능한 나만의 공간여행이 폭발적인 인기를 얻으면서 차량편제공이나 항공권,호텔예약만을 손에 쥐고 홀가분하게 떠나는 알뜰한 FIT.자유여행의 전성시대가 열리고 있습니다.
추가로 호텔&항공만으로는 저렴한 반면 투어을 깊있게 하지 못하므로 현지 여행사의 가이드투어을 하므로 현지 여행사가 제공하는 호텔과 차량 기타 서비스로 짧은 시간에 더 많은 더 효율적인 투어가 진행 되고 있어 FIT 을 현지 여행사에서는 소규모 그룹의 이동하는 좀 더 깊이있고 좀더 개인적인 그룹투어로 개념 할수 가 있습니다.
현재 2016년 기준 1989년 한국 여행 세계 자율화 시작과 1994년 캐나다 여행 무비자시대를 지나 오늘날은 경제적인 여유가 뒷바침 되어 소규모의 현지여행사 가이드서비스 투어의 추세의 전성시대라고 더 정확히 말씀드릴수 있습니다.
- 1. 패키지여행을 가고 싶으나 단일 그룹만의 일정진행을 희망할 경우
- 2. 기존에 없는 일정으로 단일 그룹만의 일정진행을 희망할 경우
- 3. 기업/학교/모임등에서 단체여행을 기획하고 있는 경우
- 4. 공공기관/기업/교직원 등의 해외연수/포상여행/박람회 참관등 특수목적의 여행을 기획하고 있는 경우
※ 업무의 신속성과 정확성을 위하여 맞춤여행업무와 특성이 다른, 다음과 같은 상담은 불가합니다. - 항공권과 호텔등의 단품 또는 패키지 여행상품을 추천 받고자 하는 경우 등
- 개인적인 스케줄 작성을 위한 도움을 받거나 정보수집이 목적인 경우 (에어텔 패키지 포함)
- 단순 비교견적을 받기 위한 경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