① 차이나타운(China Town) - 캐나다에서 가장 큰 규모의 밴쿠버 차이나타운은 북아메리카에서 샌프란시스코 차이나타운 다음으로 큰 곳입니다. 잘 보존된 옛 건물들, 상점, 절과 사찰, 중국식 정원 등이 있습니다. 캐나다의 중국 이민 역사는 굉장히 오래되었습니다. 1800년대 중반, 캐나다 내를 연결하는 철도 건설을 위해 캐나다로 건너오기 시작했으며, 정착해 살고 있습니다. 차이나타운은 중국 문화센터(Chinese Cultural Center)를 중심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많은 건축물들이 있지만 그중에서도 폭이 182cm에 불과한 삼기 빌딩(Sam Kee Building)이 가장 흥미로운 볼거리입니다.
② 게스타운(Gas Town) - 1867년 잭 데이튼이 이민과 마을을 발전시킨 것에서 형성된 마을입니다. 마을 중심부에는 잭 데이튼의 동상이 있으며, 유럽풍의 건물들과 낭만적인 분위기의 거리로 아름다운 거리상을 8번이나 수상했고 밴쿠버 시민의 산책로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개스타운을 가장 유명하게 하는 것은 15분마다 증기를 뿜으며 국가를 연주하는 세계에서 유일한 증기시계(Steam Clock)입니다. 이 증기시계는 1875년의 디자인을 바탕으로 1977년 시계 제작자 레이몬드 사운더(Raymond Saunders)가 만든 것으로 밴쿠버 시내의 빌딩에 열을 공급하는 지하 열 공급 시스템에서 나오는 증기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③ 캐나다 플레이스(Canada Place) - 밴쿠버 항구의 모습에서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곳입니다. 흰 돛을 펄럭이는 범선 모양의 건물은 국제회의장으로 쓰이고 있습니다. 이곳에는 밴쿠버 무역 & 컨벤션 센터 외에도 크루즈 선박 터미널, CN 아이맥스 극장, 상점, 레스토랑, 호텔 등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밴쿠버 무역 & 컨벤션 센터는 세계 최고의 시설을 자랑하며, 최대 10,000여 명 규모의 회의를 주최할 수 있습니다. 바로 옆의 아이맥스 극장에서는 5층 건물 높이의 거대한 스크린에 박진감 넘치는 영화를 연중 상영하고 있습니다.
※ 차이나타운과 게스타운은 경유 지역이며, 경유 지역은 버스에 탑승한 채 가이드 설명을 간단하게 들으며 차창으로 관광 합니다.